벨라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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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NDER-FULL SOLUTION 벨라몬스터

광고주 | 세라젬 헬스앤뷰티

Mission | 리브랜딩 및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벨라몬스터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리얼 전환 유도


건강관리,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성분 하나하나를 따져가며 화장품을 고르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이에 과거 제약회사에서만 출시하던 더마 화장품이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핫트렌드로 떠올랐으며, 더마 시장에 많은 브랜드들이 뛰어들었다. 

레드오션인 더마 화장품 시장 속에서 벨라몬스터는 기존에 가지고 가던 ‘피부고민 솔루션'이라는 컨셉 외, 벨라몬스터만의 캐릭터 구축이 필요하였고, 고객에게 특별한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한 리브랜딩 및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야 했다.


우리는 더마 브랜드이긴 하지만 경쟁사와 다르게 벨라몬스터에 당근, 깔라만시, 톳 등 다양한 원물 라인업 제품이 있는 것에 집중하였다. 이에 ‘원물+더마’라는 더마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구축할 것을 제안했으며, 소비자들이 받아들이기 쉽도록 ‘원더’(원물+더마의 줄임말)라는 컨셉과 다양한 원물 중 본인에게 맞는 제품으로 피부고민을 해결하라는 ‘원더-풀 솔루션’을 내세워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였다. ‘원더(Wonder)’는 원물+더마라는 뜻과 경이로운 이라는 2가지의 이중적인 뜻을 가지고 있어 원물을 강조한 특이하고 특별한 이미지 및 영상을 제작하여 홈페이지 메인 배너, 상세페이지 등에 해당 이미지를 활용하였다. 

기존 소셜 채널에서도 제품만을 포스팅하던 피드에서 원물 강조 콘텐츠를 함께 업로드하면서 원물 더마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채널 운영을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