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그램 믹솔로지

캠페인


디지털 캠페인

매체 플래닝

인플루언서 바이럴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소셜 이벤트 진행


'백씨에이드' 상쾌함이 죽이쥬?

광고주 | 코카-콜라
Mission | 인기 예능 PPL과 연계, IMC를 통해 씨그램의 대세감을 조성하고 제품 구매 및 체험 유도하기


따라하자 백씨에이드! 리얼로 쉽고, 리얼로 맛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집콕이 일상화되면서. MZ타겟 사이에서 홈카페, 홈트레이닝 등 ‘홈테인먼트’ 콘텐츠를 보고 이를 따라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특히 홈테인먼트 콘텐츠를 따라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개발하고 성공 혹은 실패한 후기를 SNS에 인증하는 것에 진심인 타겟들의 인사이트는 ‘달고나 커피‘를 SNS 상에서 대유행시키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타겟 인사이트 중에서도, 우리는 홈카페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씨그램 믹솔로지’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우선 TV프로그램의 PPL 장면을 짧은 푸티지 영상으로 제작, 다양한 영상 매체에 배포하여 커버리지를 극대화하였다. PPL에서는 누구나 참여하기 쉬운 레시피에이드를, 만개의레시피나 홈카페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 채널에서는 다양하면서도 특색 있는 레시피를 계절에 맞게 2단계로 나눠 따라 제작, 배포하여 4개월에 걸친 캠페인 기간 동안 텐션을 유지했다. 또한 온라인몰 내 파워페이지의 제휴영역을 통해 레시피를 노출, 커머스콘텐츠로 활용하고 구매를 이끌어내었다. 특히 SNS 채널에서는 200box 분량의 제품 시딩과 함께, 파워 유튜버 꿀키와 협업하여 #씨그램레시피챌린지라는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 누구나 제품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를 공유하도록 하여 대세감을 주고자 하였다. 다양한 에이드 레시피를 다양한 채널과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공하면서, 단조로운 집콕라이프 중에서도 나만의 입맛에 맞게 제품을 200% 즐길 수 있는 TPO를 제시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