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 '뒤집어버려'
소셜 캠페인
인플루언서 바이럴
광고주 | OB맥주
Mission |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리얼 콘텐츠를 통해 월드컵 에디션 '뒤집어버려' 패키지를 소셜 채널에서 확산하기
오비맥주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시즌에 맞춰 마케팅 주제로 “생각을, 편견을, 로고를, 판을 ‘뒤집어버려’”라는 컨셉을 설정했으며 이를 온라인 상에서 이슈업하는 캠페인이 필요하였다. 이에 오프라인 프로모션과 연계하여, MZ타겟에게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였다.
각각 팔로워 수 10K가 넘고 캠페인 컨셉과 매칭이 잘 되는 23명의 파워 인스타그래머를 선정, 섭외하여 월드컵 기간에만 한정 운영되는 코엑스 광장 내 카스 프레시바 ‘뒤집어바’에 초대하였다. 현장에서 운영되는 이벤트를 체험하고 해당 콘텐츠를 인플루언서 SNS에 업로드하도록 유도하여 누적 10만건이 넘는 인게이지먼트를 달성하였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MZ타겟에게 월드컵 에디션 한정판 팩샷 노출과 함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